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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비건
    카테고리 없음 2025. 4. 15. 17:27
     

    목차

     
    1

    시장 현황 및 트렌드 분석

    30대 1인 가구의 식품 소비 트렌드와 비건 냉동식품 시장 분석

    2

    국내외 성공사례 분석

    • 풀무원 '지구식단' - 두부 기반 식물성 단백질 냉동식품
    • CJ제일제당 '플랜테이블' - 비건 만두 글로벌 성공
    • 농심 '베지가든' - 다양한 식물성 비건 냉동식품
    • 에이미스 키친(Amy's Kitchen) - 유기농 비건 냉동식품 선두주자
    • 올곧 '비건 냉동김밥' - 해외 시장 성공 사례
    3

    성공 요인 분석

    각 사례별 성공 요인 및 공통점 분석

    4

    30대 1인 가구 타겟 비건 냉동식품 신제품 아이디어

    성공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한 5가지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

    5

    마케팅 전략 및 기대효과

    신제품 마케팅 전략과 예상되는 비즈니스 효과

     
     

    30대 1인 가구를 위한
    비건 냉동식품 출시 아이디어

    국내외 성공사례 분석 및 신제품 제안

     
     
     
     
     

    유기농 간편조리식품 마케팅팀

    2025년 4월

     
     

    시장 현황 및 트렌드 분석

    30대 1인 가구 트렌드

    • 30대 1인 가구는 2023년 기준 전체 1인 가구의 23%를 차지
    •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원하는 니즈 증가
    •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, 프리미엄 식품 소비 증가
    • 조리시간 단축 및 간편성 중시, 냉동식품 선호도 상승

    비건 식품 시장 동향

    • 국내 비건 식품 시장 규모 2023년 약 1조원으로 성장
    • 연평균 7% 이상의 고성장세 유지, 2030년까지 2조원 예상
    • 건강·환경·동물복지 등 다양한 이유로 비건 식품 소비 확대
    • 비건 냉동식품 카테고리는 전년대비 74% 증가 추세

   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

    7조원

    2023년 기준, 전년 대비 25% 성장

    30대 1인 가구 비율

    42.6%

    균형 잡힌 식사를 하기 어렵다고 응답

    유기농 간편식 성장률

    9.2%

    연평균 성장률 (2020-2025 예상)

    주요 인사이트

    30대 1인 가구는 건강하고 간편한 식품을 선호하며, 비건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특히 '건강함'과 '간편함'을 동시에 충족하는 비건 냉동식품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   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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